온라인 광고시장은 매우 빠르게 성장 중이며 전통적인 광고 비지니스와 AI테크 융합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지만  ‘광고제작’은 여전히 노동집약적 이고  기술의 발전에서 소외 되어있는 영역 입니다. 

광고작업 효율을 높이기위해서는 1) 그만큼의 디자이너 인력을 n배수 해서 투여하거나 2) 인당 작업효율을 높이는 것이 현재 유일한 솔루션인데 1)번은 업무량과 필요한 노동력이 비례해서 증가한다는 문제점과 기업 입장에선 현실적인 리소스 제한이 존재하며 2)번 또한 기업에서는 고용 이후 교육 비용 부담과, 정성적인 감이 곧 실력으로 평가되는 크리에이티브 영역 에서 실질적인 교육/평가의 어려움이 존재하기에 둘다 지속가능한 해결책이 될 수가 없습니다. 이처럼 크리에이티브 작업 단계 에서 사람에 대한 높은 의존도와 작업시간의 delay는 온라인 광고시장의 가장 앞단에서 고질적으로 존재해온 문제이며 이는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안에 존재하는 매우 명확한 pain point 이지만 국내 시장에는 아직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player 가 부재하다고 판단 했습니다.

머신러닝 기반 이미지, 영상, 텍스트 처리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가까운 미래에 디자인은 더 이상 인간만의 영역이 아니게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CROLO를 통해 광고 디자인 자동화 가 가능해지고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는 디자이너와 마케터들이 겪는 문제를 해소할수 있다면 인간은 고유영역인 더 창의적인 영역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될것이고 이는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인프라가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존 애드테크 시장이 광고비용 집행의 효율화 & 타겟 마케팅 고도화에만 주로 focus 되어 있었다면, 리메이크는 광고 프로세스의 가장 앞단이자 전통적으로 노동집약적인 영역으로 남아있었던 ‘광고제작’의 자동화를 통해 creator 들이 본업인 창의적인 영역에만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것을 목표로, 넷마블 Global Marketing실에서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와 광고기술팀을 lead 했던 남산성 대표님이 동료들과 창업한 Team 으로서 설립 2년차에 벌써 매출 30억 &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13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한 평균 연령 30세의 젊고 빠른 Team 입니다.  

AI 광고제작 솔루션 CROLO가 광고제작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그날까지, CROLO의 기능들 그리고 이 기능들을 통해서 배너 디자인작업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마케터, 디자이너분들의 삶을 리메이크가 어떻게 바꾸려고 하는지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