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로하팩토리, 모바일 광고를 주 수익모델로 하는 가벼운 캐주얼 게임 개발

–     패스트벤처스, 한국투자파트너스-크릿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투자 유치해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사 알로하팩토리가 14억 규모 투자 유치를 했다. 이번 투자는 한국투자파트너스-크릿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 패스트벤처스, 매쉬업엔젤스가 참여했다.

알로하팩토리가 개발하는 하이퍼캐주얼 장르는 모바일 광고를 주 수익모델로 하는 가벼운 캐주얼 게임이다. 하이퍼캐주얼 장르는 모바일 게임내 광고 시장의 성장으로 급부상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게임사 유비소프트(Ubisoft), 징가(Zynga) 등이 하이퍼캐주얼 개발사들을 인수하면서 업계 주목을 받았다.

현재 알로하팩토리가 서비스하고 있는 블록퍼즐게임 역시 조작 방식이 단순하고 플레이 시간이 짧아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출시한 드로우 해머(Draw Hammer)게임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로하팩토리는 그 동안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 프로세스를 효율화 하는데 집중해왔으며 안정화된 제작 라인을 통해 매달 신규 게임을 런칭할 계획이다.

이호진 알로하팩토리 대표는 “지금까지 수십개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며 가벼운 캐주얼 게임들의 제작 노하우를 축적해왔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제작 채널을 더욱 늘리고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국내 대표적인 하이퍼캐주얼 개발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    #

About 알로하팩토리

㈜알로하팩토리 (대표 이호진)은 2019년 8월 설립된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 스타트업이다. 알로하팩토리는 하이퍼캐주얼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하이퍼캐주얼 장르는 모바일 광고를 주 수익원으로 하는 가벼운 게임이다. 알로하팩토리는 현재 조작 방식이 단순하고 조작 시간이 짧은 블록퍼즐 게임과 드로우 해머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알로하팩토리는 그 동안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 과정을 효율화 하는데 집중해왔으며 안정화된 제작 라인으로 매달 신규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